존윅(john wick, 2015) - 2편을 꼭 보세요. :: 인생의 회전목마

지극히 사적인 개인 점수 8.0 / 10


(영화와 무관한 일을 하고, 그냥 영화를 즐겨보다 영화관의 VVIP등급 고객이 됐을 뿐이며, 전문 리뷰가 아니고 간단한 감상평이에요)

멋진 롱테이크 액션 + 블링블링 화려한 뉴욕빌딩 이면에서 벌어지는 어눌한 화면 전개와 음악 + 굿 연기
다 좋았지만, 중간중간 '오잉?'하는 의문을 몇 번 주었기에..점수를 낮췄다. 물론 비슷한 스토리를 가진 국내 영화들에 비해서는 연기 / 연출력 / 기술력 모두 월등히 앞선다. 

총으로 얼마나 멋진 액션을 찍을 수 있는지 보고 싶다면 엄청 볼만한 영화이다. 

몇분씩 화면 한 번 끊지않고 계속 이어지는 롱테이크 방식으로 액션을 소화했기에 뒤에서 따라다니면서 구경하는 느낌이 든다. 

멋진 액션, 연출, 연기, 화면 톤, 음악 대체로 다 마음에 들었다.

솔직히 이런 불사신 영화에서 개연성을 따지기는 좀 그렇지만, 그래도 좀 "왜?"하는 장면들이 몇 번 있어서 조금 점수를 낮췄다. 참고로 존윅2는 8.6을 주었었다. 

그렇게 무서워하면서 기회가 있을때 바로 존윅을 죽이지 않는 비고의 행동, 같은 업계에서 좀 친했다고는 하지만 존윅을 도와주는 마커스의 행동, 2편에 비해서 너무 무대뽀로 밀어부치는 (몇 번의 위기가 찾아온다) 존윅의 행동 등에서 조금은 어색한 느낌이 있었다. 

기왕 1편을 보았다면, 2편은 꼭 보길 바랍니다. 

장점은 그대로 살리고, 단점은 개선해서 나온 2편. 정말 2편이 더 나은 몇 안되는 영화니깐요!


+ Recent posts